1. 인재채용
  2. 인사제도
  3. 직무소개

품질

직무특성 및 소개

품질관리는 조직의 방침 및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 업무, 서비스에 대한 품질기획(QP), 품질관리(QC), 품질보증(QA), 품질개선(QI) 활동을 하는 일입니다. 품질전략수립을 통해 품질방향을 설정하고 품질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품질전략 수립, 품질전략 실행, 목표 모니터링 활동 뿐만 아니라, 사내표준화를 통하여 일한 품질을 유지하고 업무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내 표준화 체계 정립, 사내표준 작성, 표준화 관리 업무 등을 수행하는 직무입니다.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 산업공학과, 품질경영ㆍ관리학과, 경영학과 등
* 학위 : 학사/석사
* 지식 : 품질관리기법, 품질보증활동, 구매/생산관리관련 기보지식, 제품안전 및 유해물질관련 지식
             통계적품질관리, 국제경영시스템 등
* 기술 : 경영환경분석, 품질정보 및 예측기법, 데이터분석, 고객만족도 조사, 표준작성 기술 등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지속적인 개선활동 및 현장 품질관리 실무업무를 시작으로, 자재 구매에서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의 품질관리에 관한 업무를 담당합니다. 또한 제품규격의 표준화 달성 및 품질개선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지도, 감독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회사의 혁신활동 전문가 및 품질전략가로써의 성장을 추구합니다.